본문 바로가기

재단소개

재단소개

대한민국 의료산업혁신성장 그 시작과 끝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함께합니다.

세계적인 바이오메디컬 허브,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는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거대한 변화에 직면해 있고, 4차 산업혁명과 건강수명 100세 시대 그리고 뉴노멀은 우리에게 새로운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헬스산업은 이러한 전환의 소용돌이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꿀 대표 분야입니다.
그러나, 바이오헬스 산업의 연구개발이 성공적인 사업화에 이르기까지는 ‘가치혁신의 죽음의 계곡’과 ‘규제극복의 죽음의 계곡’이라는 두 개의 큰 걸림돌이 존재합니다. 이 걸림돌을 극복하려면, 지속가능성의 확보와 위험에 대해 담보해야 할 꾸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바이오헬스 산업이 경쟁을 넘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국가가 마련한 지원의 기반이 바로 첨단의료복합단지입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가 국가 차원에서 추진된 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새로이 다가올 10년을 준비하는 우리 재단은 실천과 행동으로 미래를 향한 큰 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설립되어 기업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낸 지난 시간을 넘어, 이제는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여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그러한 가치들은 재투자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묶음형 일괄혁신 지원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려 하며, 국가 바이오 의료산업 혁신성장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해 나가는 재단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바이오헬스 산업이 혁신의 동력이 되는 과정에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역할은 더욱더 커질 것이고, 국가 인프라로서의 공익적 목적뿐만 아니라 융합에 대한 기대도 커질 것입니다. 우리 오송만의 장점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차이와 다양성이 차별화된 역량을 형성하여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 클러스터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도전하여 혁신하고 창업과 산업화, 일자리로 이어져 희망을 만들 수 있도록 기업, 대학, 연구소, 병원(産學硏病)은 물론 국민과 함께 의료산업을 만들어가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 구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