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오늘날 첨단의료산업은 치료과학 중심(Science of medicine)의 의료에서 더 나아가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Well-being)를 유지하는 헬스케어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핵심지원분야인 BT(Bio Technology)와 첨단의료산업인 HT(Healthcare Technology)의 진흥을 지원하도록 재단의 역할을 확대해야합니다. 따라서 CI를 새롭게 진화하는 재단의 아이덴티티에 맞추어 재정립하고, 조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위해 리뉴얼하였습니다. 오송의료산업진흥재단의 기존 KBIO의 BT 개념을 확장하고, HT를 포괄하는 첨단의료산업 클러스터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 ‘Health’를 도입하였습니다.
‘1’, ‘First’의 의미를 담고 았으며, 의료산업의 선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Opportunity’의 약자로 BIO의 I(First)와 결합하여
‘첫번째 기회’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Red Bio’를 상징하며, 의학분야의
확장된 비전과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1’, ‘First’의 의미를 담고 았으며, 의료산업의 선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Opportunity’의 약자로 BIO의 I(First)와 결합하여
‘첫번째 기회’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Red Bio’를 상징하며, 의학분야의
확장된 비전과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디자인
KBIOHealth는 의료산업의 선두로서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를 내포하고 있으며, 재단의 철학을 담은 상징적 요소들이 모여 새롭게 비상하는 재단의 비전을 디자인에 접목하였습니다.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KBIOHealth의 공식적인 명칭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된다. 로고타입은 워드마크의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므로 임의로 변형할 수 없으며 KBIO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본요소임을 인식하여 본 항에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하여야 한다.
국문
영문
캐릭터 소개
장수와 치료를 상징하는 곰과 거북이 그리고 첨단기술이 집약된 AI드론을 모티브로 BT(Bio Technology)와 첨단의료산업인 HT(Healthcare Technology)제품개발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는 연구원의 모습과 첨단기술로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을 이끄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머리 위 하트 리본은 국민에게 사랑받고 대한민국 의료제품을 글로벌 진출을 엮어가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의미하며 KBIOHealth의 CI 컬러를 활용해 브랜드 통일성과 상징성을 갖춘 캐릭터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곰이 : 선임연구원 / 다정하고 포용력 넓은 친화력 만랩!집중력이 높아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언제나 듬직하고 믿음이 가는 캐릭터
부기 : 연구원 / 왠지 모를 허당끼로 손이 많이 가지만 연구실에서는 누구보다 의욕이 넘치고 열정적인 사랑스런 캐릭터
케로 : AI / 감당하기 힘든 에너지로 사고도 치고 진지함은 1도 없지만 곰이와 부기 곁에서 다양한 정보와 조원을 아끼지 않은 똑똑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