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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 고객을 해당 부서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방문 고객이 불필요하게 기다리지 않도록 즉시 일을 중단하고 방문 고객을 먼저 응대하겠습니다. 즉시 응대가 어려운 경우 양해를 구한 뒤 약속 시간을 정해 응대하겠습니다.
    • 방문 고객이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는 고객에 대하여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으면 본인의 소속과 이름을 먼저 밝히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메모하여 전달하겠습니다.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통화를 종료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업무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전화를 ○○팀의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43-200-0000번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서비스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 이용편의를 증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문의',  '국민참여광장' 을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여, 고객님의 신고사항을 접수 및 처리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고객께서 직원의 불친절함이나 불성실한 업무 처리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개선을 약속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용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시는 경우, 제반 업무가 법령과 규정에 따라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다시 살펴보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재단 서비스의 문제점, 불친절, 불만족,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문의, 부조리 신고센터, 전화, 문서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해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개선하여야 할 사항은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 주실 곳
    • 대표전화 : 043-200-9100
    • 팩 스 : 043-200-9159
    • 우 편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123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 인터넷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kbiohealth.kr) 고객소통 내 고객문의, 부조리신고센터, 국민참여광장 코너

콘텐츠 제공 담당자

  • 부서기획예산팀
  • 이름김솔지
  • 연락처043-200-9115